티스토리 뷰

목차



    화분증이 대표적인 '알레르기성 비염'의 원인·예방, 치료법에 대한 정보 공유합니다.

     

    알레르기성 비염
    알레르기성 비염의 원인 예방 치료법

     

     

    꽃가루 알레르기 치료법 증상 예방

    꽃가루 알레르기 대응 가이드: 증상 완화부터 예방까지 알려드립니다. 꽃가루 알레르기 치료법 증상 그리고 예방 까지 알아보고 가세요. 꽃가루 알레르기는 봄철 우리의 건강을 위협하는 주요

    emerald.mystory1234.com

     

     

    알레르기성 비염이란?

    알레르기성 비염은 알레르기의 원인이 되는 물질에 의해 코의 점막이 자극되어 재채기나 콧물, 코 막힘 등의 증상이 발작적으로 일어나는 알레르기 질환입니다.

     

    알레르기성 비염은 하우스 더스트 등으로 인해 계절에 관계없이 증상이 일어나는통년성 알레르기성 비염과 주로 꽃가루에 의해 증상이 일어나는 계절성 알레르기성 비염(꽃가루 알레르기)의 두 가지로 크게 나눌 수 있습니다.

     

    연중 알레르기 성 비염이란 무엇입니까?

     

     

    연중 알레르기 비염은 계절에 관계없이 증상이 발생하며, 대부분의 원인은 실내 먼지 인 집 먼지와 진드기로 간주됩니다. 곰팡이와 애완 동물의 머리카락, 비듬, 타액 등도 원인이됩니다.

     

    진드기의 알레르기 비염에 대해서는 설하 면역요법이라는 새로운 치료가 2015년에 보험 적용이 되었습니다.

     

    계절성 알레르기성 비염이란?

     

     

    계절성 알레르기성 비염은 특정 계절에 증상이 발생하는 것입니다.그 중에서도 대표적인 것은 꽃가루가 원인이 되는 것으로, 「화분증」이라고도 불립니다.특히 삼나무 꽃가루가 잘 알려져 있지만 계절과 지역에 따라 다양한 것이 있습니다.

     

    간토 지방에서는 거의 1 년 내내 꽃가루 알레르기와 관련된 다양한 종류의 꽃가루가 비산하고 있으며, 삼나무는 2 ~ 4 월경, 노송 나무는 3 ~ 5 월경, 카모가야는 5 ~ 7 월경, 돼지 고기와 쑥은 8~10월경이 됩니다.

     

    삼나무 꽃가루 알레르기에 대해서는 설하 면역요법이 2014년에 보험 적용이 되었습니다.

     

    알레르기 성 비염을 예방하기 위해 일상적으로 할 수있는 조치

     

     

    일상 생활에서는 몸 주변에서 알레르기의 원인을 제거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연중 알레르기 성 비염의 경우 특히 중요한 것은 진드기 대책입니다.

     

    이불은 진드기가 붙기 쉽고, 그 시체나 푼도 원인이 되기 때문에, 둥글게 씻어 청결하게 유지하도록 합니다. 집에서 씻을 수 있는 이불도 있어, 동전 세탁이나 클리닝 가게에서도 씻어 낼 수 있습니다.

     

    이불이나 베개 커버는 직물의 눈이 미세하게 뒤흔들고 있고 진드기가 침입하기 어려운 것을 선택합시다.

     

    청소에서는, 다다미나 카펫은 진공 청소기를 천천히 움직여(일조정당 30초 이상) 염심에, 가능하면 하루 2회 정도 걸읍시다.

     

     

    바닥재라면 진드기가 붙기 어렵고 닦아 청소도 쉬워집니다.또한 공기가 건조하면 코의 점막이 마르고 증상이 일어나기 쉬워지므로 겨울의 실내는 습도 50%, 온도 20~25℃로 유지합니다.

     

    계절성 알레르기 비염의 삼나무 꽃가루 알레르기에 사용되는 설하 면역 요법

    계절성 알레르기성 비염인 삼나무 꽃가루 알레르기의 근본적인 치료법으로서 설하 면역요법이라는 새로운 치료가 기대되고 있습니다.

     

    설하 면역요법은, 삼나무 꽃가루의 성분을 포함한 추출물을 체내에 넣는 것으로, 삼나무 꽃가루에 대한 체질을 조금씩 바꾸어 가는 치료입니다. 등록 의사가있는 의료 기관에서 수행됩니다.

     

    1일 1회 혀의 뒷면에 스스로 액약을 투여하고, 2분간 유지한 후에만 넣습니다.치료는 적어도 2~3년 이상 매일 계속해야 하지만 치료 종료 후에는 장기간 효과가 계속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부작용으로 입안에 붓기와 가려움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치료 효과의 검토에서는, 삼나무 꽃가루 비산 피크시에 경증으로 끝난 사람의 비율은, 설하 면역요법을 1년 반 계속한 군이 55%로, 위약을 사용한 군의 25%를 상회했습니다.

     

    제약회사의 임상시험에서는 증상이 거의 없어진 사람이 17% 있는 반면, 효과가 없었던 사람도 20% 있다는 결과가 나온다.

    2016년 6월부터, 정제에 의한 새로운 설하 면역요법이 보험 적용이 되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