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기온이 낮은 겨울은 몸이 식어서 좀처럼 잠을 잘 수 없거나 화장실에 가고 싶어지고 도중에 각성해 버리는 등 수면에 관한 트러블이 늘어난다고 합니다.

     

    또, 두꺼운 옷을 입거나 전기담요를 걸어 자면, 한밤중에 흠뻑 땀을 흘리고 반대로 잠 차게 해 버렸다,라고 하는 것도 일어나기 십상입니다.

     

    이번에는, 그런, 겨울의 수면에 관련된 고민을 해소하는 힌트를 4개 소개합니다.

     

    고양이

     

     

     

    적절한 베개의 선택

    베개의 높이는 우리 건강에 상당한 영향을 미칩니다. 너무 높거나 낮은 베개는 목과 어깨, 허리에 통증과 불편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추천 2023.01.04 - [건강] - 수분과 혈압의

    emerald.mystory1234.com

     

    ■ 1: 이불을 따뜻하게 하는 방법

     

     

    취침 전에 이불을 따뜻하게 해두면 추위에 떨리지 않고 순조롭게 잠을 잘 수 있습니다.

     

    단, 전기 담요를 붙이지 않고 취침은 추천할 수 없습니다. 사람은 수면을 할 때 체온이 내려 숙면 모드로 들어갑니다.

     

    그러나 전기 담요로 체온보다 따뜻한 상태를 유지해 버리면 자연스러운 체온 조절을 방해하게 되어, 숙면 수 없게 피로를 다음날에 이월해 버리게 됩니다.

     

    전기 담요를 사용하는 경우는, 취침 전에 따뜻하게 해 두고 취침 후에는 전원을 끄거나, 타이머를 세트 해 두면 좋을 것입니다.

     

    취침 중에도 따뜻하게 하고 싶다고 하는 경우는, 부분적으로 따뜻하게 할 수 있어, 두는 장소를 이동할 수 있는 매력이나, 팥소를 추천합니다.

     

    ■ 2: 취침 중에 양말을 신는 것은 NG

     

     

    양말을 신은 채 자면, 냉증을 악화시키는 원인이 됩니다. 이것은 발바닥이 매우 땀을 흘리기 쉽고, 양말이 습기 때문에 차가워져 자연스러운 체온 조절 기능이 잘 작동하지 않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맨발로는 아무래도 춥다고 하는 경우는, 땀 냉각을 초래하기 어려운 실크의 양말로 하거나, 레그 워머를 사용해, 발뒤꿈치로부터 발목까지를 따뜻하게 해 주세요. 발가락은 맨발을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 3: 취침 시 의류 선택 방법

     

     

    춥다고 해서 두꺼운 옷을 입고 자는 것은 땀 차가움의 원인이 되어 버리므로 NG입니다. 잠옷은 매수를 겹치는 것보다는 두꺼운 원단이나 따뜻한 소재의 것으로 느긋하게 입을 수 있는 것을 선택합시다.

     

    소재는 실크와 면을 추천합니다. 또한 배꼽으로 몸의 중심부를 따뜻하게 함으로써 전신의 체온을 효율적으로 올릴 수 있습니다. 내장형 냉증의 분이나, 한밤중에 요의로 깨어 버리는 분은 시험해 보면 좋을 것입니다.

     

    ■ 4: 취침 전에 추천 음료

    취침 전에 몸을 따뜻하게하거나 편안한 음료를 마시면 내장을 따뜻하게 합시다. 추천은 코코아와 생강을 뜨거운 물이나 뜨거운 우유로 나눈 "생강 코코아"입니다.

     

    코코아와 생강은 몸의 깊은 부분에서 체온을 올릴 뿐만 아니라 자율 신경을 숙면하기 쉬운 상태로 정돈하는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고 합니다. 생강은 생보다 건조한 생강이나 가열한 생강을 추천합니다.

     

     

     

    적절한 베개의 선택

    베개의 높이는 우리 건강에 상당한 영향을 미칩니다. 너무 높거나 낮은 베개는 목과 어깨, 허리에 통증과 불편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추천 2023.01.04 - [건강] - 수분과 혈압의

    emerald.mystory1234.com

     

    앞으로 더욱 기온이 낮은 시기를 맞이합니다. 쾌적한 수면에 의해, 확실히 피로를 취하는 것은, 감염증이나 병에 걸리기 어려운 몸만들기를 하기 위해서도, 매우 중요한 일입니다. 자신에게 맞는 방법을 찾아 따뜻하게 겨울을 넘어보세요.

    반응형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야채 보관 방법  (0) 2023.01.02
    아로마를 이용한 청소로 리프레시  (0) 2023.01.02
    수면 시간 부족 악영향  (0) 2022.12.29
    몸을 따뜻하게 하는 방법  (0) 2022.12.29
    렘수면과 논렘수면의 차이  (0) 2022.12.29